아는 것이 힘

정부24)인터넷으로 여권번호+여권만료일(유효기간) 조회

ARES RYU 2016. 7. 6. 23:39

인터넷으로 여권번호+여권만료일(유효기간) 확인하기!

 

요즘 저는 아주 행복합니다.

 

왜냐하면, 방학은 2주도 안 남았고

출국도 2주도 안 남았기 때문이죠!

 

다가오는 여름휴가를 맞이해

여권을 만들러 다녀왔습니다.

 

근데 딱 한 가지

마음에 걸리는 게 있다면...

 

바로 여권사진입니다.

 

하 내일 여권 찾으러 가는데

누군가 제 여권을 볼까봐 매우 두렵습니다.

 

원래 민증사진이나 여권사진은 못생기게 나온다는데...

 

제가 이렇게 생긴건지

사진이 이상한건지...

 

매우매우 기분이 나쁩니다.

 

여권사진만 보면 화가 치밀어 오릅니다.

 

아무래도 제 얼굴도 얼굴이지만

사진관이 좀 잘못한 거 같습니다.

 

보정을 너무 많이해서

제 자신도 사진 속 제가 낯설어요.

 

보정 안 해도 만족하는데...

아마 사진관 아저씨가 만족을 못하셨나 봅니다...

 

제가 좀 더 분발해야겠습니다...

 


 

아무튼 본론

민원24를 통해 여권번호와 여권만료일(유효기간)을 확인해보도록 하죠. 

 


 

먼저

여권번호 조회입니다.

 

 

여권번호 조회는

출입국 사실증명에서 가능합니다.

 

단 출입국 기록이 없는 경우에는

본 민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인 여권만료일 조회 위해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대망의

여권만료일 조회입니다.



 


네, 오늘의 주인공

여권만료일 조회입니다.

 

이 기능이 생긴지 얼마 안됐거든요...

제가 알기론 이번 하반기부터 시행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권만료일 조회서비스는

관용여권 및 외교관여권, 여행증명서를 제외한 일반여권만을 대상으로 조회됩니다.

 

모두들 안전한 여행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