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것이 힘

타오바오 환불하기 (+블랙베리9900 직구 포기ㅠㅠ)

ARES RYU 2015. 6. 13. 00:07

타오바오 환불하기




잘 사용하던 큐텐이.

갑자기 구구가 사고 싶어져서

타오바오로 직구를 하기로 결정했다!


아마존 직구는 해봤지만

타오바오는 처음이라 많이 고민은 했었지만

글로벌한 인간이 되기 위해 한 번 해보기로 함.


며칠 간 타오바오 서버 오류때문에 결제도 못하다가

3일만에 결제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한 손에는 체크카드.

그리고 나머지 한 손은 열심히 키보드만 두드리고 있었다.


내 한자 실력은 6급 시험보다 떨어진 실력이다.

그런데 중국 직구에 도전하다니

무식하면 용감하다더니...


뭐 아무튼 결제하고 한 5분 쯤 흘렀나..

그냥 갑자기 막 후회가 되길래

그냥 취소하자..라는 생각에

주문홈페이지 들어가서

환불을 하려는 찰나


"미결제"


????????


승인문자까지 왔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이래서 더 환불해야 할거 같아서

하기로 마음 먹음.


뭐 몇시간 후 결제가 되긴 했다.





환불을 하기 위해서는

주문정보확인창으로 들어간다.



환불 / 반품이라 써있는 걸 클릭한다.




그러면 이렇게 사유를 쓰고 제출하면 된다.

그냥..... 단순변심이라고 썼다.

그리고 주황버튼을 눌러쥬자



저 시간은

셀러가 저 시간까지 환불을 해주지 않는다면

타오바오 측에서 중재를 해주거나

환불을 해준다는..

뭐 그런 시간..




조금 더 빠른 환불을 원한다면

아리왕왕(물방울처럼 생김)을 통해 셀러와 대화를 해 보자!

웬만하면 영어로 말해도 다 알아듣는다.


체크카드 결제건은 환불하면 즈푸바오로 환불된다는 얘기가 있는데

나는 어찌되서인지 다시 통장계좌로 입금이 되었다.

단, 통장계좌로 들어오기전 즈푸바오에서 1-5일간 동결 기간을 갖는다.


중국은 소비세를 3% 적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비세와 환율로 환불 시 환불액이 적을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로 모두 글로벌한 인간이 되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