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재테크

소득 없어도, 직장 없어도 OK! 서류제출 없이 신한카드 평잔으로 발급하기

ARES RYU 2020. 9. 9. 19:48

"신용카드, 값아야 할 빚입니다." 이 문구, 익숙하시죠? 신용카드 상품 설명서나 광고에 보면 항상 등장하는 문구입니다.

맞습니다. "신용카드 = 대출"입니다. 이는 과장도 아니고 정말 팩트인데요, 이상하게 두 단어 차이에서 오는 느낌은 분명 차이가 있지만 같은 말인 거죠. 결국엔 신용카드도 '빚'을 내서 재화를 구매하는 것이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신용카드는 체크카드와 달리 발급 시 조건과 심사가 필수적인데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직장이 있어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상태에서 카드를 신청하는 것이죠. 하지만 직장이 없어도 신용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직장도 소득도 없이 왜 신용카드를 쓰냐!!고 묻는다면..

우선 신용등급 관리에 유리합니다. 체크카드도 도움이 되긴 하지만 백날 써봐야 신용카드 한 장에 못 비비는 수준으로 미약하고,

카드 혜택의 차원이 다릅니다. 신용카드 쓰다가 지난날 체크카드 사용으로 받아온 혜택 보면 정말 코웃음만 나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내 자산을 유연하게 다룰 수 있다는 점?

 

저는 약간 신용카드 찬양론자이긴 한데요, 그런 저도 리볼빙 (일부 결제금액 이월 약정) 서비스만큼은 정말 극혐 합니다.

여러분들도 리볼빙은 절대 이용하지 마세요! 진짜 스노우볼 그 자체니까요.


직장과 소득 없이 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에는 몇 가지 있습니다.

1.평잔

2.보험

3.부동산

 

이 세 가지가 주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이 중 비교적 허들이 낮은 평잔 발급을 알아보겠습니다. 

 

평잔 발급은 카드사마다 조건이 다릅니다. 

비교적 씨티, 하나, 신한, 우리가 쉬운 거 같아요!

 

오늘은 신한카드 평잔 발급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는 3개월 80만 원 조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제가 설명드리는 방법은

평잔 증빙 서류 제출이 따로 필요 없습니다!만..

 

카드발급시 캐시백 혜택이라던지 사은 혜택에선 불리한 면이 있긴합니다.

이런 혜택을 원하시는 분들은 토스나 페이코, 카카오페이에서 카드 만드셔야 됩니다!!


신한은행 쏠 SOL 어플을 실행한 후 우측 상단에 위치한 더보기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상품> 카드> 신용/체크카드를 차례로 선택해 주세요!

 

 

 

보통 쏠 앱에서 신청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는 카드 종류는 그렇게 많지 않아요.

딥드림 같은 주력상품은 없고요 2~4만 원대 연회비의 카드만 있더라고요. 이건 좀 아쉬운 점이긴 해요.

 

그럴 땐 그냥 아무 카드 선택하고 신청해놓고 나중에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원하는 상품으로 바꿔달라고 하면 되긴 합니다!

 

 

약관에 동의를 하고,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름, 신분증 종류,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럼 다음 단계에서 소득 구분 메뉴에서 신한은행 금융거래자 대상 여부 확인을 눌러줍니다.

저렇게 뜨면 금융거래자 대상으로 신청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그다음부터는 어려운 것은 없으니 여기까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려진 기준으로는 신한은행 예금 3개월 80만 원 유지 조건입니다.

물론 상기 조건을 만족한다고 해도 무조건 카드가 발급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신용등급과 과거 내역 등 카드사 내부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부결이 날 수도 있는 것이니 무조건 발급은 아닌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평잔 발급이라도 평소 신용등급 관리가 중요합니다.

 

 

저도 이런 식으로 첫 신용카드를 발급했더니 한 장이 두장이 되고 두 장이 세 장이 되고 세 장이 네 장이 되더라고요.. 혜택 계산해가면서 쓰는게 머리 아프긴 한데 또 하다보면 나름대로 재미 있습니다ㅎㅎ

 

여러분들도 올바른 소비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값아야 할 빚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