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재테크

최대 연 4.1% 미친 고금리 적금, KDB산업은행 데일리플러스 자유적금

ARES RYU 2019. 3. 13. 00:04

 

 

 

재테크에 부쩍 관심이 생긴 요즘,

CMA 계좌도 새로 개설하고 주식도 다시 시작하고 있었는데

 

마침 오래 전에 만기된 적금이 하나 있었는데

이 돈을 어찌할까 생각하다가 다시 적금을 들기로 했어요.

 

 그냥 CMA에 넣어서 매일매일 이자를 탈까? 생각도 해봤지만

 

 CMA는 유동성이 높아

원할때마다 돈을 사용할 수 있다보니

 

돈을 모아두기에는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됐고,

 

그래도 돈 모으기엔 적금이지..! 해서

새로운 적금 상품을 알아봤습니다.

 

원래 신한에 청약과 적금, 정기예금, 입출금이 있고

국민에 입출금 2좌와 나라사랑(군급여)계좌가 있어서 이 두 쪽으로 알아보려 했으나

 

국민은 마땅한 상품이 없었고,

 

신한은...ㅂㄷㅂㄷ..

입출금계좌에 장기 미사용으로 인해

거래중지랑 한도제한이 걸려서

 

거래중지는 영업점 가서 직접 해제했는데

 

한도제한은 죽어도 안 풀어주길래..

 

진짜 빈정 상해서

신한은 앞으로 상품가입도 안 할 생각입니다ㅎㅎ

 

팩트 : 내가 거래 끊는다고 해도 자산규모가 신한은행에 1도 타격을 줄 규모가 아님..ㅋㅋㅋ

 

진짜 너무한 거 아니냐 신한 ㅠ

유동성 낮은걸로만 가입했는데

그렇게 나온다.. 이거시죠?ㅎ

 

이 말 취소합니다..

ㅎㅎㅎ

 

엄청난건 아니고

얼마전 그냥 불현듯이

나도 신용카드 발급이 될까?해서

신한 SOL 앱을 켜서 한 번 그냥 발급 신청을 해봤거든요??

 

신한카드는 은행계 카드사 답게

이렇게 신한은행 거래고객 자격으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저 대상여부 확인을 눌렀더니

발급 가능하다고 뜨더라구요..ㅋㅋㅋ

 

(아직 알바도 안 해봐서 소득 없고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 납부기록 없음) 

저 같은 무직 21살 대학생에게도

신용카드를 만들어 준다는 대인배 포스에 감동해서

 

 

갑자기 정기예금 하나 가입해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한 정기예금이 제가 이용하고 있는 산업은행 보단 이율이 낮긴 한데...

고마운 마음에 충동적으로 가입했습니다...ㅋㅋㅋㅋ

 

오늘 아침에

갑자기 신한은행에서

한도제한을 풀어줬다는 문자가 왔습니다!!!

 

지금 보유한 신한 상품

1.주택청약 1좌

2.정기예금 1좌

3.외화예금 1좌

4.수시입출금 1좌

5.펀드 4개

6.카드 4개

 

솔직히 풀어줄만 함

안풀어주는게 서운하지


본론으로 돌아와서

 

은행 사이트를 발품팔아

찾아낸 상품은 바로...!!!!!!

 

KDB산업은행

데일리플러스 자유적금

 

비대면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 적금은 1년, 2년, 3년 단위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근데 1~3년간 이율 차이가 크지 않아서 저는 그냥 1년으로 들었습니다.

 

 

▲(자료/한국산업은행)

 

 

기본 이율은 부가서비스마다 다른데요,

먼저 첫번째로 체크카드 결제 자투리 저축을 살펴보면

 

KDB산업은행의 체크카드와 연계하여 설정한

[단위금액-결제금액]으로 적립이 되는 구조입니다.

 

저는 산은 체크카드를 주카드로 이용할 계획이 없어서

그냥 거스름돈 적립 겸 1000원으로 설정했어요.

 

산업은행 체크카드는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KDB산업은행 Choice 체크카드 - 무실적 서비스 제공 및 카드 사용만으로도 쌓이는 적금!(초이스 체크카드)

 

 

이런식으로 적립이 돼요~

 

 

▲(자료/한국산업은행)

 

다음으로 부가서비스2는 데일리 절약 재테크로,

쉽게 말해 매일매일 설정한 금액이 적립되는 방식입니다.

 

일 최대 2만원 한도 내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매일매일 5000원을 적립하는 걸로 설정했어요.

 

근데 매일 적립되는 방식이라고는 하지만,

실제론 은행 영업일에만 출금이 됩니다.

 

즉, 한달에 20일 정도만 출금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위 2가지 부가서비스는 둘 중 한가지만 충족하면 3.5% 이상의 이율이 제공됩니다. 

두가지를 동시에 만족한다고 해도, 이율이 더 높아지진 않습니다!

 

 

▲(자료/한국산업은행)

 

우대이율은 위와 같습니다.

1.첫거래 혹은 추천인 입력

2.온라인 거래 우대

 

산은과 첫거래가 아니신 분들은 

추천코드

35887912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것만 입력하셔도 0.2% 추가 우대이율 받으실 수 있어요!

 

추천인 코드 입력 하신다고 해도

저에게 따로 뭐 혜택이 떨어지는건 아닙니다!

 

그냥 첫거래가 아니신 분들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틀째 적립내역인데요,

첫날은 납입금액이 적립 되고,

 

이튿날부터 부가서비스로 적립이 되는 듯했어요.

부가서비스2는 14시 이후에 순차적으로 적립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2시 40~50분 사이에 항상 출금되더라구요!

 

산은 첫거래와 비대면 가입으로

첫거래 0.2% + 온라인 0.2%로

총 0.4% 우대이율을 받게 되었습니다. 

 

우대이율과 기본이율을 합해

총 3.9% 연이율!!!!!!

 

 

 

사실 지금 소개해드린 상품이

 

협동조합이나 저축은행, 증권사등의 제2금융권을 제외하고

아마 제1금융권에서 일반인이 가입할 수 있는 적금 중에서는 

가장 높은 이율을 자랑하는 상품일 듯 합니다.

 

위 표에서 1위와 2위를 다투는

장병내일준비적금

 

일부 병역의무자에 한해 가입이 가능하니,

실질적으로 일반인이 가입가능한 적금 중에서는

 

KDB산업은행

데일리플러스 자유적금

제1금융권 단연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가입시 최소 납입금액은 1만원 이상이며,

부가서비스를 이용한 적립과 자유적립방식의 이율은 차등지급됩니다.

 

높은 이율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부가서비스 방식의 적립방식을 이용해야합니다.

 

계좌개설은 스마트KDB 앱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산은 영업망이 탄탄한 편이 아니므로

비대면 계좌개설이 더 나으실 거예요!

 

그리고 영업점에서 계좌개설을 진행하시면

해지시에도 영업점에서만 가능하므로,

 

온라인 해지가 가능한 비대면 개설을 추천드립니다.

 

 

 

당연히 산업은행 광고 아니고요..!

뭐.. 이런거 올리면 광고 아니라는거 믿어 주실거죠?

 

꽤나 괜찮은 상품인 것 같아 추천 해드리는겁니다!ㅎㅎ

 

그럼 모두 부자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