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블랙베리

블베병 완치 ★블랙베리 키원 (KEY ONE) 개봉기 (국내정발 판)

ARES RYU 2019. 10. 27. 23:28

다시 걸려버렸습니다.

블베병..

 

블랙베리를 사는 것 외에는 치료법이 없다죠?

 

저는 4년 전에도 블랙베리를 사용했기 때문에

블랙베리가 얼마나 안 좋고 불편한지 잘 알지만

또 얼마나 예쁘고 매력있는지도 잘 압니다.

 

블랙베리 Q10은 솔직히..

너무 안 좋았습니다.

 

4년 전인걸 감안해도

은행 앱이나 게임은 커녕

카톡도 버벅거리며 제대로 안 돌아가는 성능에

 

스피커만 짱짱한 폰이었습니다.

(솔직히 스피커는 당시에 압도적이었음)

 

 

근데 또 사버렸습니다.

블랙베리 키원

KEY ONE

 

이번 모델은 그래도 쓸만해요.

안드로이드가 정식으로 탑재됐거든요.

 

제가 예전에 쓰던 Q10은

블랙베리 자체 OS가 탑재됐고

 

BB OS 10 계열 폰들은 가상머신 (VM) 형식으로

안드로이드가 구동되는거라

불안정하고 버벅거림도 심했어요.

 

 

그걸 알면서도

이번에도 결국 사버린 블랙베리!!!!

 

키원은 출시 된지는 좀 됐지만

20만원대로 저렴하게 판매하길래

이걸로 결정했어요.

CJ 헬로모바일 정식발매 버전이라

한글각인이 있는게 좀 그렇긴 하네요.

 

저는 큐텐 쓸때도 그랬고

딱, 영문각인만 있는걸 선호하거든요!

 

그래도 키감은 나쁘지 않아요.

오히려 큐텐보다 묵직하게 눌리고 소음도 적어서

너무 마음에 들어요!

 

그립감은 나쁘진 않아요.

두께감도 요즘 폰에 비해서 있는편이지만

오히려 그래서 더 안정감 있는 그립이고,

 

뒷판은 무광 블랙으로 처리되어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블랙베리 로고가 저 사진만큼

눈에 잘 띄는 편이 아니라

그 부분이 아쉽긴해요.

 

원래 블랙베리 마니아들은

'곰발바닥'이라 불리는

저 로고에 환장하잖아요??

 

그리고 카툭튀도 약간 있는데

크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에요!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블랙베리 로고가 박힌 충전 어댑터와 이어폰,

USB Type-C 케이블, 유심핀 및 설명서가 제공됩니다.

 

블랙베리 Q10과 키원 사이에

4년이란 시간이 있었고

 

그 사이에 아이폰과 갤럭시를 써봤지만

결국 돌고 돌아오는건 블랙베리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