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20대 모더나 잔여 백신 접종!- I GOT VACCINATED.

ARES RYU 2021. 7. 27. 00:09


이번 주부터 50대의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접종에선 화이자-바이오엔텍 코미나티주와 모더나의 모더나코비드-19백신주가 공급됩니다.

mRNA 계열의 화이자, 모더나의 주요 부작용은
심근염과 심낭염,
(주로 젊은 남성층에서 보고됨)

아데노 바이러스 벡터 계열의 AZ, 얀센의
주요 부작용은 혈전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접종에 앞서
이러한 부작용이 매우 걱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작용의 위험보단 백신 접종으로 얻는 이익이
더 크므로 전 세계 보건기구와 방역당국은
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저도 잔여백신 예약에 성공해서
모더나 백신을 접종하게 됐습니다.

 

의원급 위탁 접종기관에서 맞게 되었습니다.

딱히 팁이랄 건..
알람이 뜨고 들어가면 늦은 거 같아요.
존버만이 답!

와 솔직히 예약됐을 때
이거 맞아도 되나 고민도 했습니다.

되기 전엔 안 될 때마다 아쉬웠는데
막상 되니 고민됨!!

 

맞아보니 딱히 주사가 아프거나 하진 않았어요.

약 15분간 이상 반응 모니터링 후
병원 밖을 나왔습니다.

 

질병청 COOV 쿠브 앱에선
예방접종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었고요

문자로 2차 접종 일자와 부작용 관련한 내용을
안내를 받았습니다.

모더나의 접종 간격은 28일(4주)입니다!
4주 후 같은 의원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2차 예약도 완료되었습니다.

민원문서로도 예방접종증명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근데 지금 보니까..
2020년 10월 26일에 전역했는데
군 보건의료기관에서 2020년 11월 30일에
한타바이러스 예방접종 맞았다고 뜨네요ㅋㅋㅋ

 


접종 1일 차 (당일)

약간의 열감이 있고 접종부위가 뻐근하다..
그리고 유난히 피곤한 느낌이 있음
약간 속도 안 좋았다.

팔을 못 들 정도로 뻐근하긴 한데
이 정도는 다른 주사를 맞아도
이 정도였던 걸로 기억해요.


2일차

여전히 접종부위 통증이 지속 됨.
만지면 아픔!
그래도 팔 움직임 불편은 많이 나아졌다.
미열이 지속적으로 있는거 같고
이상하게 물이 계속 당기는 듯?


3일차

접종부위가 여전히 아픈 것 빼곤 멀쩡했다.
움직임 불편은 거의 없어진듯!


4일차

접종부위 통증도 거의 없었고
최근 며칠과 달리 잠에서 깼을때 상쾌했다.

근데  평소보다 너무 어지러운 느낌이 있다.
그리고 두통도 있어서 타이레놀 한 알도 먹었다.


5일차

완전 회복 됨


 

그 밖엔 다른 부작용은 아직까진 없는 것 같아요.

백신 접종 후 일반적인 수준의 부작용은 면역반응이 활발히 일어나고 있는 징후라고 합니다.


물론 2차 접종에 더 심한 부작용이
발현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까 아직 안심할 수 없지만

백신 접종으로 모두가 바라던 일상으로
한 걸음 더 가까워진 것 같습니다!